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끔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경고문이 아래처럼 뜰 때가 있습니다. 내가 열심히 글을 쓰고 있는데 수익 손실이 발생한다?? 그럼 큰일인데?? 그래서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는 구글의 광고 삽입 기술로서,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에 광고를 자동으로 삽입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크롤러는 웹페이지의 내용을 자동으로 스캔하면서 페이지의 주제, 키워드, 내용 등을 분석합니다. 그리고 이 정보를 기반으로 해당 페이지와 관련된 적절한 광고를 구글의 광고주들이 등록한 광고 플랫폼에서 선택합니다.
광고 크롤러는 웹페이지의 콘텐츠와 광고주들의 광고와를 매칭시켜 주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나 블로그 운영자들은 광고 삽입과 관리에 큰 부담을 덜 수 있고, 구글의 광고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크롤러는 사용자들의 관심사와 성향에 맞춘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광고주들의 광고 노출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는 웹사이트 운영자와 광고주들, 그리고 사용자들 모두에게 유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크롤러 오류는 왜 발생?
광고 크롤러 오류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콘텐츠와 광고의 불일치: 광고 크롤러는 웹페이지의 콘텐츠를 스캔하여 광고를 선택하는데, 때로는 페이지의 주제나 키워드와 광고의 주제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적절하지 않은 광고가 삽입되거나 광고가 전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광고주의 제한: 광고주들은 광고를 특정한 기준과 조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키워드나 특정 지역에만 광고를 노출하도록 설정한 경우 해당 지역 이외의 사용자들은 광고를 볼 수 없습니다.
- 광고 차단 프로그램: 일부 사용자들은 광고를 차단하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나 애드블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광고 크롤러가 광고를 정상적으로 감지하지 못하고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레이아웃: 광고 크롤러는 웹페이지의 레이아웃을 분석하여 광고를 삽입하는데, 웹사이트의 구조가 광고 크롤러와 호환되지 않는 경우 광고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문제: 가끔은 광고 서버와의 통신 문제로 인해 광고가 정상적으로 로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크롤러 오류 간단하게 해결하기
- 오류 메세지 우측에 보면 작업 버튼 클릭
- 문제가 발생 되고 있는 페이지(빨간 박스)가 나오게 됩니다. 클릭해서 크롤러 오류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고 주소를 복사 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좌측 메뉴 > 계정 > 액세스 및 승인 > 크롤러 액세스 순서대로 클릭 이후 문제가 발생되고 있는 주소(빨간 박스)를 클릭
- 로그인 정보 추가 하고 로그인 추가 버튼 클릭
- 로그인 정보 추가 완료 후 크롤링 상태 확인. 약 20분 정도 시간이 지나면 상태가 "크롤링 안함" > "크롤링"으로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문제없이 해결 완료 된 것으로 하루 정도 지나면 경고 메시지는 사라지게 됩니다.
반응형
'생활 정보 > 구글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구독자 500명 달성! 조회수 하루 1,000 돌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수익인증! (144) | 2023.10.17 |
---|---|
구글 애드센스 용어 (RPM, CTR, CPC) 및 수익 계산 방법 (1) | 2023.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