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W 쿠알라룸푸르 호텔에서 조호바루까지 말레이시아 항공(MH1051)타고 이동하기
해외 여행/말레이시아

by FantaZ 2024. 7. 23.

말레이시아 다녀온 지도 벌써 시간이 좀 지났네요. 바로바로 업데이트해서 써야 하는데 한국에서도 하는 일이 있다 보니 1일 1 포스팅이 정말 어려운 거 같습니다. 오늘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자동차로 공항으로 이동해서 말레이시아 항공 MH1051 비행기 타고 조호바루 포레스트시티까지 이동한 내용을 적어 볼께요. 많은 일들을 했지만 최대한 필요한 부분만 추려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W호텔 조호바루 말레이시아항공 MH1051

쿠알라룸푸르 다음에 또 보자

여행을 하다보면 1분 1초가 아깝죠. 저도 그런데요. 그래서 아침 일찍 일어나서 공항으로 이동했습니다. 이전 글에 보시면 전 메리어트 계열의 최고 등급인 W 쿠알라룸푸르 호텔에서 2박을 했는데 호텔에서 공항까지 차로 1시간 정도 걸려요. 저는 말레이시아 항공 MH1051편을 이용했어요. 비행기 시간이 오전 9시 30분이라서 일찍 이동해야만 합니다. 호텔에서 7시에 출발했습니다. 조호바루 공항에 10시 30분에 도착하니깐 1시간이면 이동 가능하고요. 자동차로 이동하면 대략 5시간 걸려요. 서울에서 부산 거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W호텔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또 보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또 보자

메리어트 W 쿠알라룸푸르 호텔은 음식도 그렇고 내부 시설도 깨끗해서 한국분들이 좋아 하실거에요. 아침에 조식 먹을 때 보면 한국분들이 좀 계셨어요. 아래는 제가 쿠알라룸푸르에서 여행한 내용들이니 참고하세요.

말레이시아 여행 W 쿠알라룸푸르 호텔 조식 추천 이용후기

벌써 쿠알라룸푸르 여행을 갔다 온 지도 한 달이 조금 넘었네요. 시간이 왜 이렇게 빨리 가는지 다들 공감하시죠?! 쿠알라룸푸가 좋은 점 중에 하나는 다른 나라들보다 숙박이나 먹는 것들이 가

fantaz.tistory.com

쿠알라룸푸르 W호텔 스위트 트윈타워뷰 후기(로얄살루트 32년산과 함께)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해외 날씨 같아 너무 기분도 좋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다녀온 지도 벌써 몇 주가 지났는데 또 여행을 가고 싶어요. 이번주에 미국에 여름휴가를 떠나는데

쿠알라룸푸르 공항 도착

자동차로 1시간 이동해서 드디어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도착해씁니다. 저는 미리 예약한 택시로 예약을 해놓아서 좀 편하게 왔어요. 비행기 편은 말레이시아 항공 MH1051편을 이용했고 오전 9시 30분 출발이라서 호텔에서는 오전 7시에 출발해서 공항에는 8시에 도착했어요. 국내선이라 큰 무리 없이 잘 들어왔습니다.

말레이시아 항공 MH1051편 타기말레이시아 항공 MH1051편 비행기 음식말레이시아 항공 MH1051편 비행기 커피
말레이시아 항공 MH1051편

비행기 탈때 앞에 부부가 전통의상을 입고 비즈니스석에 앉았는데 왠지 멋있었어요. 쿠알라룸푸르에서 조호바루 이동은 말레이시아 국내선이라서 1시간 밖에 안 걸려서 금방 도착합니다. 기내 음식으로는 닭꼬치 같은 게 나왔어요. 생각보다 맛있어서 다 먹고 깔끔하게 아메리카노 커피 한잔 마시면서 피곤했던 아침을 깨웠습니다. 살짝 잤거든요!

조호바루 공항 도착

공항에 내리니 날씨가 너무 좋았어요. 한국도 파란 하늘 그리고 높은 구름을 매일 볼수 있으면 좋겠지만... 어쩔 수 없는 걸까요?!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말이죠... 자 그럼 마중 나온 분을 만나서 이제 포레스트시티로 이동해 봅니다.

조호바루 공항 도착조호바루 공항 외부 풍경

조호바루 포레스트시티 투어

조호바루 포레스트시티는 중국 건설사가 조호바루 술탄(현제 말레이시아 국왕)과 협업 해서 지어진 도시인데요. 엄청 넓은 땅에 정말 많은 건물들이 보였어요. 하지만 아직도 많은 공실이 있더라고요. 중국 건설사 직원분이 투어를 해주셨는데 생각보다 한국말을 잘하셨어요. 물어보니 한국에서 그래도 오래 살았다고 하네요. 아래 오른쪽 사진은 각 나라 말로 포레스트시티를 설명해 주는 QR코드가 있으니 핸드폰으로 찍으시면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W호텔 조호바루 말레이시아항공 MH1051

조호바루 포레스트시티 조감도조호바루 포레스트시티 역사조호바루 포레스트시티 설명서

포레스트시티는 정말 넓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타격을 입어서 분양이 잘 안되었다고 하지만 많은 노력을 한 게 보이더군요. 이름처럼 정말 건물도 다 초록초록 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 공터 보이시죠?! 저긴 왜 공터인지 물어봤는데 저긴 도시 지을 때 술탄에게 바치는 자리라고 하더군요. 말레이시아에는 5명의 술탄이 있는데 국왕을 돌아가면서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조호바루 술탄이 국왕이 돼서 조호바루에 많은 혜택이 집중되고 있다고 하네요. 또 이곳에는 유명한 국제학교가 있어서 한국 학생들도 좀 있다고 해요.

조호바루 포레스트시티 메인 타워조호바루 포레스트시티 전경
조호바루 포레스트시티 메인 건물 및 전경

다음 편에는 조호바루 포레스트시티 안에 있는 중국 식당에서 먹은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대한항공 KE671 비지니스 음식 후기 및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

얼마 전에 대한항공 KE671편 비즈니스를 타고 인천공항에서 출발해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다녀왔어요. 인천공항에서 16시 20분에 출발해서 21시 50분에 도착했으니 총 6시간 30분이 걸렸네

fantaz.tistory.com

쿠알라룸푸르 수리아몰(SURIA KLCC) 슈퍼마켓 쇼핑 리스트 (말린망고, LEXUS과자, 망고젤리, ChekHup 커

오랜만에 비행기를 타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갔다 왔습니다. 쿠알라룸프루에서 제일 유명한 페트로나스 타워 수리아몰(SURIA KLCC) 지하에 있는 Cold Storage 슈퍼마켓에서 짧은 시간 동안 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