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스파에서 꿀 같은 마사지를 받고 푸꾸옥고스트 차량으로 JW Marriott 리조트 호텔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이동거리는 차로 약 20분 정도 걸렸어요! 들어오는 입구부터 JW Marriott 호텔 규모에 놀랐습니다. 내리는 곳은 작게 만들어 놨는데 정말 호텔이 화려하더라고요. 직원이 들어가면서 설명해 주는데 학교 캠퍼스 스타일로 만들었다네요. 설명을 들으니 정말 대학교 같았어요.
구글 맵 위치
호텔 도착 체크인
베트남 푸꾸옥에서 3박은 JW Marriott Phu Quoc Emerald Bay Resort & Spa, 2박은 InterContinental Phu Quoc Long Beach Resort, an IHG Hotel 일정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고 드디어 도착! 한국에서 열심히 준비해온 짐들도 무사히 도착했어요! 큰 캐리어 2개, 작은 캐리어 2개, 유모차 1개로 여행 시작! 근데 날씨가 역시 베트남이라서 그런지 너무 더웠어요. 손 선풍기 필수입니다!
호텔 내부를 사진으로 다시 보니 웅장함이 표현이 잘 안 되긴 하지만 건물 규모가 장난 아니었어요. 천장 높이도 아주 높고 인테리어 장식, 가구들도 대체적으로 다 컸어요. 정말 땅이 넓으니깐 가능한 거 같습니다.
지금 사진이 보이는 공간이 도착해서 짐을 숙소로 옮겨주는 분들이 계시는 곳인데요.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고 여유가 넘쳤습니다. 나중에 밖으로 나갈 때 그랩 부르고 의자에서 대기하고 계시면 됩니다.
짐을 맡기고 직원 안내에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요. 들어가다 보면 오른쪽에 화장실 가는 공원 같은 공간이 나오고 안으로 더 들어가면 리셉션 공간이 나와요.
리셉션 공간도 와.... 정말 크고 넓어요! 아래 오른쪽 사진 공간이 체크인하는 프런트인데 이곳은 특히 하게 앞에 넓은 리셉션 공간 좌석으로 안내를 해줍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담당 직원이 친절하게 하나하나 설명해 줘요.
저희가 안내받은 자리입니다. 무슨 침대를 가져다 놓았더라고요 근데 이게 흔들 침대예요 ㅋㅋ 그래서 그 앞에 있는 원탁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웰컴 드링크
조금 기다리니 직원분이 시원한 웰컴 드링크를 가져다주셨어요. 저희는 4명인데 3 명인 줄 알고 3개만 주셨는데 잠시뒤에 한잔 더 가져다주셨습니다. 날씨가 덥다 보니 전 원샷 갈증을 날렸고 아이들은 자기들 특히 한지 마시지는 않더라고요.
호텔 설명
웰컴 드링크를 마시고 있으면 바로 담당직원이 밝은 미소로 "신짜오~" (안녕하세요!) 하면서 인사를 하면서 반겨주셨어요. 현지 베트남 직원인데 영어도 잘해서 설명 듣는데 아주 편안하게 들었고 이 직원분이 방까지 안내해 주신답니다. 숙소가 있는 곳은 생각보다 멀어서 buggy(골프카트)를 타고 이동해요. 호텔에서 buggy 정말 많이 탔습니다.
아래 명함은 위에 직원분 명함은 아니고 호텔 매니저 명함인데 처음에 같이 반겨주면서 환영해 주고 곧 위에 직원분이 설명을 시작해 줘요. JW Marriott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것들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설명서는 참고해서 보세요.
저는 Marriott Platinum Elite Member 등급이라서 매일 조식이 무료! 그리고 제가 사실 한국에서 출발하기 전에 미리 이메일로 소통을 좀 했거든요. 플래티넘 회원은 최대한 룸 업그레이드를 해주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이메일로 요청을 했습니다. 숙소는 이왕이면 고층(4층 or 5층)으로 추천드려요. 그래야 오션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 호텔에서 등급 상관없이 매일 오후 5-6시 사이에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준다는 점! 대박!
제가 JW Marriott 푸꾸옥에 숙박한 기간이 10/30(월) ~ 11/2(목)이었는데 마침 핼러윈이었어요. 31일 핼러윈에 저희도 구경 삼아서 가봤는데 잘 꾸며 놓았더라고요. 근데 우리 애들은 무서워해서 오래 있지 못하고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참고로 호텔에서 정말 다양한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어서 호텔 안에서 굳이 나갈 이유가 별로 없었어요. 참고로 JW Marriott은 푸꾸옥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위에 딱히 볼 수 있는 곳은 없어요.. 남쪽은 좀 더 휴양지 같은 느낌으로 호텔 안에서 휴식하기 너무 좋습니다.
Student Book
호텔 콘셉트가 대학교 캠퍼스이다 보니 호텔 설명서 이름도 Student Book이에요. 이 책 안에 호텔의 모든 정보가 다 들어있어요. 저희 숙소 건물은 지도에 보면 7번 (Department of Conchology & Botany)입니다. 위치가 너무 좋아요. 아래 보면 사진이 있지만 오션뷰에 조개 수영장 바로 앞이고 키즈 수영장도 그리 멀지 않죠!
푸꾸옥 호텔들을 보면 Kid's Room이 다들 있는 거 같아요. 여기도 Kid's Room에서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놓았더라고요. 저희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했어요. 첨에 걱정은 했거든요 애들이 대화가 안 될 텐데 그렇지만 베트남 직원분들이 영어가 생각보다 잘하고 아이들도 역시 스펀지처럼 금방 적응했습니다.
오션뷰 룸 업그레이드
사전이 미리 전화 & 이메일로 몇 가지 사전에 요청을 했습니다. 다행히 성공을 해서 고층 오션뷰로 안내를 받고 직원이 무슨 특별한 일로 오는 건지 물어봐서 Birthday & 결혼기념일이라고 했더니 룸에 미니 케이크와 현지 과일을 준비해 놓았더라고요! 이런 센스!
귤은 챙겨 먹었는데 용과는 깎아서 먹지는 않았어요... 왜 그랬을까요?! 조식 먹을 때 많이 먹었기 때문에 괜찮아요. 그리고 좀 있다 보니 바로 직원분이 저희 짐을 가져다주셨어요! GOOD! 저희는 방 구경을 좀 하고 아이들 수영복 입히고 쪼리 신고 수영장으로 직행했습니다.
침대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또 중요한 게 화장실이죠! 화장실 정말 넓고 분위기 너무 좋았어요. 참고로 JW Marriott에서는 물이 깨끗해서 더 좋았던 거 같아요. 나중에 2박 하러 인터컨에서 숙박했는데 정말 물이 좀 안 좋더라고요.. 블로그 후기들 보니 인터컨에는 샤워기에 필터 필참이라고 해서 저희도 준비해서 갔는데 필터가 바로 더러워졌습니다... 메리어트는 물이 정말 깨끗하고 좋아요.
아이들을 위해서 kids amenities가 준비되어 있어요. 쪼리, 딸기 치약, 샴푸, 치약이 준비되어있는데 구성 너무 안성맞춤 아닌가요?
침대 숙소도 정말 대박 아닌가요? 저희가 3박 4일 동안 사용할 방이고 천장 높이 보이시나요? 침대에서 점프해도 안 닿더라고요! 그리고 사진에서 보이는 오션뷰!!! 날씨도 너무 좋아서 테라스로 바로 직행~~~
진짜 일주일 동안 비 온다고 했는데 비는 잠자는 시간에만 와서 아주 땡큐! 근데 날씨랑 뷰가 대박 아닌가요?!!!! 이제야 놀러 온 느낌이 팍팍!!! 밑에 보이는 곳이 호텔 시그니처 조개 수영장인데.. 저희는 저곳은 안 가고 넓은 수영장과 키즈풀에서 아주 편안하게 즐겼어요. 평일이라 그런지도 몰라도 너무 휴양지에 온 느낌이 들어서 마음이 너무 편안했습니다!
하늘색과 물 색이 너무 좋아요. 전 색 중에도 하늘색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나무는 전부 야자나무!!!! 역시 더운 나라에 온 게 실감이 났어요. 이 여유로움 정말 오랜만에 느껴봅니다. 아래 사진은 도착해서 찍은 사진이랑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찍은 사진이에요. 아이폰으로 필터 없이!!
이제 숙소는 대충 다 봤고 이제 휴양지 왔으니 호텔 안에서 즐겁게 즐겨야겠죠! 바로 수영복 입고 수영장으로 Go Go~!
10초 영상 다운 받아서 숙소 참고하세요~
키즈 수영장
이곳은 키즈 풀입니다. 4일 동안 거의 저희만 사용했어요. 그리고 역시 호텔이 레벨이 있다 보니 직원분들이 청결과 밝은 미소를 유지하고 있었어요. 수영장에 낙엽이 계속 떨어졌는데 계속 수거했습니다.
이곳에서 정말 피자 많이 주문해서 수영장에서 먹은 거 같아요. 역시 수영장에서 먹는 피자맛 꿀맛! 추가로 깔라마리도 주문해서 먹었는데 첫날에 정말 마사지부터 호텔 수영장에서 맛있는 음식까지! 아무 사고 없이 잘 오니 더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진이 보이는 과일은 직원이 서비스라고 전달해 줬어요.
다음글은 수영장에 대해서 좀 더 써볼 예정인데. 어떤 음식을 파는지 메뉴와 음식 사진을 좀 더 공유해볼게요. 갔다 온 지 벌써 일주일이 지났는데 사진을 보니 다시 가고 싶네요. 여행 준비 하시는 분들 참고하셔서 더 좋은 여행 준비하시고 다녀오세요~
제가 준비하면서 쓴 글들도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거예요
'해외 여행 > 베트남 푸꾸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꾸옥 맛집 JW메리어트 Red Rum vs Istanbul Beach Club 피자 테이크아웃 비교 수영장에서 먹기 (129) | 2023.11.29 |
---|---|
베트남 푸꾸옥 맛집 Oyster Dining & Beach Bar JW 메리어트 근처맛집 (132) | 2023.11.28 |
베트남 푸꾸옥 맛집 안씨푸드 Ann Seafood 캠비치 & JW메리어트 근처맛집 (117) | 2023.11.26 |
베트남 JW 메리어트 푸꾸옥 수영장 피자 주문하기 (여행준비물) (155) | 2023.11.16 |
베트남 푸꾸옥 여행 나항센(SEN Restaurant) 쌀국수 및 해산물 요리 전문식당 소나시야시장 (157) | 2023.11.09 |
베트남 푸꾸옥 날씨 11월 믿지 마세요! 실시간 날씨 확인 방법! 푸꾸옥고스트 카페 (125) | 2023.11.08 |
[베트남 푸꾸옥 여행] 킹콩마트 상품추천 (쇼핑리스트 엑셀 파일 제공) (114) | 2023.11.07 |
[베트남 푸꾸옥 여행] 푸꾸옥고스트 라온스파 유심칩 구입 및 4인가족(키즈마사지) 무료 공항픽업 & 호텔샌딩 (63) | 2023.11.06 |